인재파견서비스

인재파견이란 ‘근로자파견’ 이라고도 하며 파견사업주가 근로자를 고용한 후 그 고용관계를 유지하면서 근로자 파견계약의 내용에 따라 사용사업주의 지휘명령을 받아 사용사업주를 위한 근로에 종사하게 하는 새로운 고용형태를 말합니다.

즉, ‘근로자 파견’ 이란 고용과 사용이 분리되는 것으로① 파견사업주가 근로자를 고용한 후 그 고용관계를 유지하면서② 근로자파견계약의 내용에 따라③사용사업주의 지휘명령을 받아 사용사업주를 위한 근로에 종사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파견근로기간은 1년 기준이며 파견사업주, 사용사업주와 파견근로자 합의 시 1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근무자는 파견사업주인 (주)에이치알스탭 소속 직원으로서 각 사용업체에 파견되어 사용업체의 지시를 받으며, 사용업체를 위해 노무를 제공하고그 근로의 대가와 복리후생은 고용주인 (주)에이치알스탭에서 지급받는 형태로서, 파견근로자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정 :‘06.11.30, 시행 :’07.7.1)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비 핵심 업무를 외부 아웃소싱전문기관에 위탁하여 특정한 업무를 수행하는 방식을 말합니다.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가 아웃소싱 되면서 죄직이 슬림해지고 인력이 관리비용이 최소화되면서 기업운영비용이 절감되며, 절감된 비용을 핵심 분야에 투자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킵니다. 특히 IMF위기를 맞아 기업들에서 추진되고 있는 구조조정과 관련하여 Outsourcing을 기업의 핵심역량(Core Competency)강화의 수단으로 빠르게 확대, 성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