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청년인턴 모집…4분야 총 7명 채용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청년 체험형 인턴을 공개모집 한다. (사진 = 평택항만공사제공)

[아웃소싱타임스 권영진 기자] 코로나19로 구직이 힘든 청년들을 위해 경기평택항만공사에서 청년 체험형 인턴을 공개모집 한다. 공사는 현재 실업난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인턴 제도를 선제 도입했다고 밝혔다.

원서접수는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 받은 원서를 3월 30일까지 작성해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4월 초 선발 예정이다.

이번 인턴채용과정은 ▲회계·재무 ▲인사·교육 ▲시설관리 ▲전산개발 분야 전공자이거나 관련 업무 경력자 또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 중 한 가지를 충족하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발 인원은 각 분야별로 7명씩 모집하며 총 28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청년들은 임용일부터 4개월의 일경험 기회를 갖게 된다.

채용은 1차 자격요건 적격심사를 거쳐 2차 직무적합성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직무적합성 면접에서는 리더십, 업무 추진력, 전문지식 등 실무 능력 위주 평가를 통해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방침이다.

이번 채용은 청년들을 위한 정부의 청년 일경험사업 확대에 따라 도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진행된다. 당 사업을 거쳐 우수 인턴으로 선발되는 이에게는 직원 채용시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택항만공사 경영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