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신중년 가정경제설계 교육 진행

부천시 인생이모작센터에서 신중년을 대상으로 한 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센터에서 신중년을 대상으로 한 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가정경제 설계 노하우를 전달하는 '가졍경제 아카데미'를 19일 개강한다.

해당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3월 19일부터 4월 23일까지며 총 6회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교육은 부천시에 거주 중인 40대~70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평균여명의 증가 등으로 인생 설계가 필요한 이들에게 자산 관리 비법을 전수한다.

교육과정은 ▲자산관리의 핵심을 꿰뚫는 100세 경제학 ▲다시쓰는 흥부전, 끝내 흥부는 다시 가난하게 살게되었다 ▲줄줄 새어 나가는 돈 잡아, 내 집 마련! ▲연금과 보험, 신박하게 정리하면 돈이 보인다 ▲잃지 않는 투자법은 따로 있다 ▲스마트 금융라이프 10계명 등을 주제로 구성됐다.

아울러 수강생이 배운 내용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코칭 과정도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은 매주 금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100세 시대 은퇴 이후 안정된 삶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중년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