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금융다모아, 주택담보대출 등 2금융권 정보 제공

(사진제공=2금융다모아)
(사진제공=2금융다모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1금융권의 대출 문턱이 높아지며 대출을 받지 못하는 이들이 증가하자, 반대작용으로 제2금융권 대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2금융권도 1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렵거나 추가 대출이 필요한 이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영업에 나서고 있는 모양새다.

하지만 여전히 2금융권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명확한 정보 공유가 어려운 점은 제2금융권의 발전을 저해하는 걸림돌 중 하나다. 또 불분명한 정보로 인해 피해를 입는 이들도 존재한다. 이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길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2금융다모아'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금융 정보 제공 플랫폼이다. 보험사, 저축은행, 캐피탈 등 다양한 제2금융권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아파트 등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이들을 대상으로 아파트매매잔금대출, 생활안정자금, 전세퇴거자금 등을 위한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서비스다.

아울러 개인사업자들이 사업자금 마련을 위해 필요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한도 조회와 낮은 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변경할 수 있는 정보 등을 제공한다. 2금융다모아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는 무료로 확인 가능하다.

2금융다모아의 관계자는 "지난 2019년 금융위원회에서 '개인 신용평가체계 개선안'을 마련하면서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았다는 이유만으로 신용등급이 크게 하락하는 일이 줄어들었다"며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렵다면 2금융권 대출을 고려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정보를 비교해 안전하게 이용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직장, 직업, 신용등급 등에 따라 대출 조건이 크게 달라지는 2금융권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해서는 상담사를 통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2금융다모아 소속 상담사는 "시중 은행을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는 번거로움 없이 비대면으로 2금융권 대출 상품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2금융권 대출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최대한 많은 상담을 진행하고자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현재 2금융다모아의 2금융권 대출상품에 대한 상세 상담 서비스는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문의가 폭증하는 관계로 단순 문의는 상담 거절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