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술이전 창업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2200만원 지원

경기도청 전경 (제공=경기도청)
경기도청 전경 (제공=경기도청)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가 도내 유망 스타트업의 성공창업을 위해  우수 기술을 이전해주는 ‘2021년도 기술이전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기술이전 창업지원 사업’은 부가가치 창출 가능성은 높지만 아직 활용되지 못한 공공 및 민간의 우수 기술을 창업자에게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성공적인 기술창업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구체적으로 도내 연구기관이나 대학, 기업 등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공개, 이를 바탕으로 유망 예비·초기 창업자에게 기술이전 매칭 및 사업화자금을 지원해주는 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경기도내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창업자로, 서면·전문가 심사 등의 평가를 거쳐 총 20개사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업체에게는 기술이전료를 포함해, 시제품 및 금형 제작, 시험분석, 인증획득, 마케팅 등 기술이전 창업에 필요한 사업화자금을 최대 2200만 원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이밖에도 올해 청년창업자들이 대학 및 연구소가 보유·공개한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사업화 아이디어 개발 경진대회를 벌이는 ‘IP기반 청년창업지원’도 추진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이지만,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유망기업의 창업을 지원해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의 성장을 이끌 것”이며 “유망 예비창업자들이 우수 기술이전을 토대로 성공 창업에 디딤돌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모집 기한은 3월 31일까지 접수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센터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