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 우수 강사 공개 모집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우수 강사 공개 모집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우수 강사 공개 모집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이하‘교육원’)은 농업․농촌의 미래를 준비하고 역량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정책 환경의 변화를 반영하는 역량개발(DC)분야를 비롯한 8개 분야의 우수 강사를 3월 31일까지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공직자 신임실무 등 기본 교육 분야 ▶인문교양분야 ▶역량개발(DC) 분야를 비롯하여 ▶농업인 소득 안전망의 촘촘한 확충분야 ▶지속 가능한 농식품 산업 기반강화 분야 ▶안전한 먹거리 공급체계 구축 분야 ▶누구나 살고 싶은 복지농촌 조성분야 ▶4차 산업 혁명과 ICT 활용분야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서류 접수는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오는 3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참신하고 전문성 있는 강의내용을 가진 해당분야의 지식과 강의 경험이 풍부한 학계 교수와 공공기관 전문가는 물론 현장의 농업경영인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강사 지원자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비롯하여 강의 계획서와 핵심내용 위주의 강의안을 제출해야 하며 오는 4월 중 교육운영심의회에서 서류심사를 거쳐 5월 초 최종 강사 풀(pool)을 정하여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며 앞으로 교육원 전문 강사 인력풀에 등록돼 강사 초빙을 통하여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김덕호 원장은 "현재 농업・농촌의 정책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공직자의 전문역량을 높여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