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이공계’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서울대학교가 다음 달 3일(수)부터 5일(금)까지 3일간 ‘2021 DREAM ON 서울대학교 온라인 이공계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 9월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국내 대기업, 외국계 기업 및 유망 스타트업 등 다수의 기업이 참여를 확정했다.

서울대학교 채용박람회는 매년 개최했으나, 이공계 학생만을 위한 채용박람회는 올해가 최초다. 이공계 전공자를 선호하는 추세가 계속되면서 이공계 우수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 기업들은 서울대 이공계 학사, 석사, 박사 재학생 및 졸업생들과 만나 채용, 직무 관련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박람회인 만큼 상담도 비대면으로 열린다. 학생이 관심 기업에 상담 신청을 하면, ZOOM(줌)으로 개설된 채팅방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상담은 1대1 방식(15분간)과 1대다(최대 5인, 60분간) 방식이며,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서울대학교 채용박람회 역사상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이공계 대상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현직자 멘토링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채용박람회 사이트는 오늘(22일) 오픈되며, 박람회 사이트에서 채용 상담 예약을 할 수 있다.

이찬 서울대학교 경력개발센터장은 “온라인 이공계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는 이공계 관련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기업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