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쿠르트, 온·오프라인 전문 초빙 교·강사 모집

코리아리크루드에서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온·오프라인 전문 초빙 교·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공=코리아리크루트)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4차산업 시대 교육환경 변화에 맞춰 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에서 LMS 학습관리시스템 온·오프라인 전문 초빙 교·강사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다. 

모집대상은 분야별 강의 경력 5년 이상이며 비대면 온라인 강의가 가능한 자다. 지원자 중 교육기관 등에서 평생학습 교육과정 운영과 ZOOM·유튜브 등 온라인 강의 교·강사 경험자는 선발 우대한다.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온라인 화상통화 프로그램 ‘ZOOM’을 통해 진행한 강의 영상자료를 접수 후 분야별 강의 진행에 대한 교수법 역량을 평가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 최종 합격자는 3월 2일에 코리아리크루트 홈페이지와 네이버 블라인드채용 공식카페 공지사항을 통해 동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교·강사 응시지원은 2월 28일까지 네이버 블라인드채용 공식카페에서 강의계획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 전속 교·강사로 선발 시 내년 3월부터 1년 간 계약한 뒤 계약기간이 끝날 무렵 평가에 따라 5년 간 계약 연장을 결정한다. 또 강의 별 단기 교육과정과 장기 교육과정의 온·오프라인 강의도 병행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코리아리크루트는 1월부터 언택트로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 과정 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가 진행 중이며, 미래유망 분야별 온라인 e강좌를 확대 운영하기 위해 강사를 모집 중이다. 

코리아리크루트측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 4차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미래유망 신직업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열정 있는 교·강사들의 많은 관심과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은 2021년 포스트코로나 대비 미래유망 업종별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도 추진한다. 먼저 전문인력 양성 온라인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 해글로벌기업과도 컨텐츠 교류 및 협력으로 온라인 HRD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 청년들이 적성에 따라 직업선택 및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또 한국형 코리아리크루트 NCS 취업·창업사관 코스도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으로 동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