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재단 통합 사업설명회 전면 비대면 적용 개최

노사발전재단 사업설명회 일정
노사발전재단 사업설명회 일정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노사발전재단이 언택트 환경에 발맞추어 2021년 재단 통합 사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전면 비대면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면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속에서 기업과 고객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설명회는 지난 2월 4일 진행된 일터혁신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노사상생, 일터혁신, 중장년일자리, 국제노동협력 등 재단의 주요 사업분야별로 나누어 진행되며, 제작된 온라인 동영상을 시청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2회차인 고용차별개선사업은 2월 8일 월요일 공개된다. 이어 다음주 화요일인 15일 노사상생협력사업이, 2월 23일에는 중장년일자리지원사업과 국제노동협력사업에 대한 동영상이 공개된다. 재취업지원서비스사업 공개 일정은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사업안내 동영상은 제작상의 문제로 2월22일 ~ 2월26일까지 노사발전재단 유튜브 챈러 및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댓글로 질의응답을 받는다. 자료는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PDF 자료로 확인할 수 있다.

정형우 사무총장은 “이번 온라인 설명회 방식이 조금은 낯설고 불편할 수도 있지만, 온라인이 가진 장점을 활용하여 시공간의 제약 없이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점차 확장될 비대면 환경에 부응하여 재단의 사업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검토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