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KDB넥스트원 2기’ 15개 스타트업 선발 완료

산업은행 기업지원 홍보포스터(사진제공=산업은행 홈페이지)
산업은행 기업지원 홍보포스터(사진제공=산업은행 홈페이지)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KDB산업은행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KDB넥스트원(KDB NestONE) 2기' 상반기 모집을 완료했다. 산업은행 측은 최종 선발된 15개 스타트업에 다음달부터 5개월관 보육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다.

KDB 넥스트원 2기는 마포 프론트1에서 사무공간을 지원받는 것은 물론 맞춤형 멘토링과 IR 컨설팅, 사업 연계 등을 지원받게된다. 또 산업은행이 운영 중인 KDB넥스트라운드와 넥스트라이즈 등 기존 벤처 플랫폼과의 연계 지원도 가능하다.

이번 2기 모집에는 무려 223개 기업이 신청해 약 15: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종 선발된 15개 기업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뉴딜 분야와 비대면 기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 기업들이 주를 이뤘다.

지난해 진행한 1기에서 총 15개사 스타트업을 배출한 것을 합하면 산업은행의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은 총 30개사로 늘어난다. 지난 1기에 참여한 스타트업 중 8개사는 72억 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한편 산은은 올해 미국 실리콘밸리 법인 설립과 넥스트라운드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과 비대면 상시 투자유치 지원 등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본격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