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에스, ‘고객이 찾는 기업’..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유니에스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종합인재서비스그룹 유니에스(대표 이용훈)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9년 연속 아웃소싱부문 최고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월 27일 발표했다.

2013년 수상 이후 9년 연속 수상을 한 유니에스는 동일 분야 최고의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는 것은 유니에스의 기업철학인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셈이다. 

지난해 창립 30주년을 맞았던 유니에스는 30년 기업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HR아웃소싱업계 리딩기업으로 올라섰다. 유니에스는 최적의 인재와 사업부문별 솔루션을 결합한 분야별 전문아웃소싱 브랜드로 완전도급 형태의 완성형 사업지원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사업부문별로 아웃소싱 전문가들이 포지셔닝 되어 있고 고객서비스와 경영효율화에 득심경영을 더하고 있다. 또한 4차산업의 본격 도래를 맞아 인적자원을 매개로 한 오프라인상의 강점이 온라인 인적저원 플랫폼 사업과 연결되는 신규사업도 진행중이다.

예를 들어 취업 포털 '잡유니에스', 교육 및 상담 '잡앤커리어센터'가 있다. 이외에도 사업부문별 전문경영시스템 정착에 주력하면서 2030 비전을 구현해가고 있다. 

이를 위해 신뢰에 기반을 둔 오랜 파트너쉽에서 검증된 고품질 서비스와 사업부문별로 체계화된 전문성이 가장 큰 강점이자 지지기반으로, 서비스 수준 협정(SLA), QA테스트, 서비스 명장제도, 업무지식 경진대회 등 사업장 단위로 특성화된 아웃소싱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문 아웃소싱서비스의 수준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고 있다.

이처럼 9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커리어는 한 순간에 만들어진 결과가 아니다. 유니에스가 고객만족을 위해 완전도급, 고품질 서비스, 체계화 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기에 이룰 수 있던 쾌거다.

유니에스는 고객사가 인정하고 먼저 찾는 명실상부 리딩 기업으로 정평을 낸지 오래다. 그럼에도 유니에스는 안주하지 않고 항상 발전을 도모한다. 특히 그 노력은 코로나 19 사태에서도 빛을 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니에스 양문석 실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노동환경이 격변하여 쉽지 않은 해를 보냈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여전히 고객사들의 다양한 제안을 받고 있다"며 "전문아웃소싱을 통한 든든한 상생의 파트너로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