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에스, 자타공인 종합인재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

유니에스는 차별화 된 서비스로 고객사에게 인정받는 기업이다.  (제공=유니에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아웃소싱서비스 부문 9년 연속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유니에스(대표 이용훈)는 업계의 리딩기업으로서 고용창출, 인재육성 등 사회적 책임과 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사업가치를 우선하고 있다. 

지난 30여년간 유니에스가 비즈니스의 기본과 방향성으로 보여준 것은 '전문성'과 '책임경영'이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고객사가 먼저 인정하며 찾는 '대한민국 종합인재서비스 No.1 유니에스‘의 브랜드파워를 자타공인 받고 있다.   

전국 9개 지사 네트워크와 함께 400여 고객사에 1만 5500여명의 인력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품질경영과 맞춤서비스를 고수해 오고 있다.

유니에스의 사업경영 상 최우선 원칙은 ‘미래경영’ 과 ‘전문경영’이다. 이에대한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트랜스포멘이션에 맞춰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축적된 데이터와 AI분석, 비즈니스간의 연결과 융·복합방식을 비대면 위주의 업무처리와 소통방식에 접목해가고 있다. 

유니에스가 축적해온 현장기반 노하우와 다양한 업(직)종의 아웃소싱 수행력과 전문성이 바로 그 근간이다. 또한 유니에스는 경쟁사와는 차별화되는 완성형 명품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서비스주체로서 현장단위의 오너십을 기반으로 민첩한 조직 운영을 구축해가고 있다. 

종합 아웃소싱·인재파견, 헤드헌팅·채용대행, 고용서비스·취업지원사업, 교육연수, 취업포털, 시니어사업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미래형 융복합 비즈니스서비스 지원체계를 구축, [World Best HR Service Group]으로 도약의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식자재 유통사업과 최첨단 무인주차설비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주차관리 사업에도 진출함으로서 사업지원서비스 영토를 지속적으로 확장해가고 있다.

지난 해 코로나19를 비롯한 국내외 환경변화와 불확실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변화 대응과 위기관리시스템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보다 정교한 고객사 관리와 예산관리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이후를 준비하고 있다.

유니에스 이용훈 대표 (제공=유니에스)

유니에스의 경쟁력은 사람과 현장, 인재 발굴 및 채용-인재육성-고품질서비스로 연결되는 사업구조를 통해 리딩기업의 핵심역량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첫째, 자체 운영 중인 취업포털 [잡유니에스(jobunies.com)]와 UAT(유니에스 직무적합성 검사)를 기반으로 한 사업부문(업·직종)별 130여명의 전문 잡매니저와 연계한 부문별 일자리매칭 및 사후관리 체계를 지원한다. 이는 사업부문별 준비된 최적의인재와 시업지원을 위한 원스톱 풀라인 서비스의 근간이 되고 있다.

둘째, 직무별, 계층별 특성화교육과 배치면접을 위해 [잡앤커리어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사업부문별 특성화된 마케팅부서의 신규사업 기획과 영업력으로 유관사업의 부가가치와 확장성을 더한다. 공항물류, 식자재유통, 안전관리사업, 무인주차업무 등 사업영역 확대와 시니어사업, e-Biz사업, 고용서비스사업 등 미래형 신규 비즈니스에도 지속적인 영토확장을 꾀하고 있다. 

셋째,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5개 거점(지사, 사업부)과 전국 9개 지사망을 연계한 구인구직 네트워크가 연계되어 실시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역단위의 일자리 정책과 매칭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관할 지자체 및 고용센터와 유니에스 지방지사 조직이 연계된 현장 심의 일거리 매칭과 고용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넷째, 유니에스맨 특유의 명품서비스 정신이다. ‘명품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감성경영 및 업계 최고의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고객접점에서 무결점 고객대응, 고객칭송사례 모델링 등 고객 정서에 기반한 명품서비스에 더욱 밀착되어 있다. 또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의 인증 취득으로 각 사업장별 위험 발생요인에 대한 대응계획 수립 등 노사 상생의 길을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유니에스의 마지막 핵심역량은 신뢰에 기반한 오랜 파트너쉽에서 검증된 서비스 전문성이다. SLA(서비스수준 협정), QA테스트, 서비스 명장제도, 업무지식 경진대회 등 사업장 단위로 특성화된 아웃소싱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아웃소싱 서비스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