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스마일스토리, 4차산업 전문가 육성위한 이러닝 업무협약 체결

사이버평생교육원 이미지
사이버평생교육원 이미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코리아리크루트와 스마일스토리는 글로벌사이버평생교육원 이러닝 스마트직업훈련 교육플랫폼을 기반으로 4차산업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이러닝 학습관리시스템과 전문 자격증 교육과정을 접목하여 LMS플랫폼에서 자격취득 과정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LMS플랫폼에서 진행하는 교육과정은 ▷AI인공지능관리사 ▷ 블록체인관리사 ▷빅데이터관리사 ▷드론코딩강사 ▷로봇코딩강사 ▷3D프린팅강사 ▷NCS직업교육지도사 ▷NCS활용면접관 ▷진로지도사 ▷창업지도사 ▷러닝퍼실리테이터 ▷자서전PD ▷인사총무관리자 ▷SNS홍보마케팅 전문가 등 4차산업 전문가와 기획마케팅 등 직무전문가 자격과정이다.

스마일스토리 연삼흠 대표는 "글로벌사이버평생교육원의 이러닝 스마트직업훈련 교육플랫폼을 통해 코리아리크루트와 함께 코로나 시국에서도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4차산업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도 "비대면 교육으로 교육의 품질 개선과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4차산업전문가와 신지식 전문인재를 양성하여취업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NCS직업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코리아리크루트는 최근 5년간 NCS직업교육지도사, NCS활용면접관, 진로지도사 자격과정을 통해 관련 전문가 7,000여명을 육성한바 있다. 이렇게 육성된 NCS전문가들은  공정채용을 위한 인프라로 각계 각층에서 활동중이다.